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지식/Tips

유튜브 가족 프리미엄 2천원: 인도우회방법+인도주소+"OR-CCSEH-05" 해결 방법+가족초대 방법 총 정리

by MYNN maxw 2020. 3. 20.

 

유튜브 프리미엄이 한국에서는 8000원, 미국에서는 13000원 정도 하지요? 인도에서는 2000원이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지낼 때는 유튜브를 아예 안 보다가 미국에 오고 나서 처음으로 유튜브를 보게 되었어요.

네..유행에 많이 느립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쉽 3개월 무료라는 광고가 무척 많이 나오길래 저도 가입하려고 했는데요,

계정은 한국인데 위치가 미국이라서 그런지 왜 그런지 몰라도 멤버쉽 가입이 안 되더라구요.

(약 2년 전 이야기)

그리고 작년부터 유튜브를 많이 보게 되는 바람에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쉽에 가입했는데요,

한국 카드로 빠져나가는 금액을 보니까 (미국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약 1만 3천원 정도해요! 

그렇게 13500원씩 1년 정도 쓰고 나니까 문득 한국에서 가입했더라면 얼마를 냈을까 궁금하더라구요?

그 전에는 나라 별로 가격이 다르다는 생각조차 해 보지 못했어요.

검색해 보니 차액이 무려 5천원 가까이 되더군요.. 

하지만 그걸 검색한 덕분에 인도로 우회해서 가입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사용하면 2-3천원 밖에 안 나와요!

저는 미국카드로 등록했는데 유튜브 가족 프리미엄 멤버쉽으로 매 달 2.56불씩 내고 있습니다.

 

그럼 인도로 우회해서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인도 주소도 포함해서요!

 

1. 먼저 VP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https://www.tunnelbear.com/download 여기서 다운받았습니다.

2. (다운로드를 기다리는 동안) 결제 정보에 입력할 카드를 준비하고 인도 주소를 찾습니다.

결제할 때 사용할 Visa나 Master카드를 준비하시고

결제 정보에는 반드시 인도 주소를 적으셔야 하니까 인도 주소를 찾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하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우리는 8282의 민족이니까 이 기다리는 시간에 준비를 다 해 놓습니다.

 

저는 구글에 "인도 호텔"을 검색한 후, 한 군데를 골라 거기 주소를 사용했습니다.

자세하게 보여드리자면,

구글에서 '인도 호텔'이라고 검색했을 때 이렇게 나와요.

이 중에서 아무 곳이나 하나를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보시면 주소가 있지요? Survey No - 12/6-7, 10/1A, 9/2 Khandpe, Karjat, Maharashtra 410201, India•+91 70282 40240

이 주소를 복사해서 메모해 놓습니다. 저는 가족멤버십에서 가족을 추가할 때 필요할 수도 있어서 메모해 놓았어요.

그리고 필요하시다면 https://worldpostalcode.com/search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편번호(Zip Code)를 확인합니다.

위에 Zip 코드가 적혀 있으면 굳이 찾지 않으셔도 되요.

3. (다운로드를 마치고) VPN을 실행 후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실행 후 이메일 인증을 하고 VPN을 On하고 India로 연결합니다.

이제 준비는 마쳤으니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이 화면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겁니다. 

한국어로 보여도 괜찮아요. 금액 단위가 루피로 보이면 정상적으로 VPN이 작동하고 있는 거예요.

여기서 저는 가족 요금제 구매를 선택했구요,

카드등록 후 청구서 수신 주소에서 방금 찾은 인도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4. 여기서 만약 "잘못된 결제수단으로 결제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오류코드 "OR-CCSEH-05"가 나온다면?

저는 여기서 카드 등록에 계속 실패했습니다.

새로고침도 해 보고, 카드도 바꿔보고 온갖 짓을 했는데 안 되서 화도 좀 나더라고요.

해결 방법은, 웹사이트로 구글에 접속하신 후, 아래에 보이는 "결제 수단"에 들어가 주세요.

저 스마일 보이시죠? 계정 아래에 있는 "결제수단" 누르시고 카드를 등록하신 후 유튜브에서 결제를 하시면 바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참 쉽죠?

 

5. 가족초대

그리고 나서 부터는 프리미엄이 되었기 때문에 본인의 계정을 위해서는 VPN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족 멤버(최대 5명까지) 초대 후, 초대된 사람이 승인을 하려면 VPN이 다시 필요합니다.

VPN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자와 국가가 다르다는 문구가 뜨면서 승인이 되질 않습니다.

​그러므로 VPN을 작동시킨 후, 초대받은 사람의 지메일 계정으로 들어가서 가족 초정 메일 확인 - 승인하기를 누르면 바로 승인이 됩니다.

저도 이런 방법으로 가족 대신 프리미엄 계정 승인 확인을 받았어요.

혹시 이렇게 했는데도 승인이 되지 않으신다면, (1) 구글 크롬에 다른 계정이 이미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2) 초대받은 계정의 결제 방식 주소를 인도 주소로 바꾸기 (3) VPN 연결 확인하기 스텝을 밟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