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건강

자가면역력 높이는 법: 윔 호프 호흡법 4단계 (넷플릭스 귀네스 펠트로의 웰빙실험실)

by MYNN maxw 2020. 3. 24.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한창 관심이 많은 1인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귀네스펠트로의 웰빙실험실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매 화 놀라웠는데

그 프로그램 1화에서 알게 된 윔 호프 호흡법에 대해 자세히 적어보려고 해요.

 

 

<윔 호프는 누구인가>

윔 호프는 "Iceman"이라고 불리는 네덜란드 사람인데 추운 곳에서 버티는 것과 호흡하고 명상하는 방법으로 자가면역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주장하고 강연하는 사람입니다.

혈액 내 산소 운반을 활발히 해서 -> 신경을 깨워 몸에 많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 혈류 운동이 활발해져서 -> 자가 면역 체계 증진이 된다

뭐 이런 과정이라고 해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직접 강의도 하고 방송에도 많이 출연해서 서양에서는 이 사람과 이 사람의 방법이 유명한지 꽤 오래되었어요. 십 수 년 전부터 매체에서 윔 호프에 대해 다뤘으니까요그러다보니 비욘세나 UFC 선수 등 많은 유명인들도 이 방법을 배웠다고 해요. 또 온라인으로 윔호프의 추위버티기 10주 코스 같은 과정도 운영해 왔다고 하네요.

 

 

<Wim Hof Method를 하는 방법>

 

1단계: 숨을 크게 들이쉬고 편하게 내쉽니다.

그런데 아주 천천히 들이쉬고 내쉬는게 아니라 2-3초 내에 들이쉬고 내쉬어서 체내에 있는 산소의 농도를 올려줍니다!

초보자는 누워서 하는 것을 추천하고요 몸이 저릿저릿해 지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해요.

이 과정을 30-4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2단계: 위 단계를 마친 후에 숨을 내쉬고 그대로 숨을 참습니다.

가능한 오래 숨을 참도록 노력합니다.

(숨을 다 내쉬고 참는게 너무 힘들면 적당히 내쉬고 숨 참기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고개를 살짝 숙이고 턱을 좀 당긴 상태에서 하면 좋다고 해요.

 

3단계: 짧게 휴식합니다.

휴식 시간은 짧을 수록 좋은데 10-15초 정도를 권장해요.

 

4단계: 위 과정을 3세트 반복한 후 명상을 합니다.

명상하는데 정해진 시간은 없지만 한 10분에서 20분 정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윔호프의 추위 극복 및 자가발열 훈련>

이 호흡법 외에도 윔 호프는 눈밭에서 체조하기, 얼음물에 들어가기, 얇은 옷만 입고 에베레스트 올라가기 등 추운 곳에서 신체를 단련시키는 훈련을 많이 추천하는데요, 직접 자기 몸으로 실험하고 증명한 사람이니까 그 방법을 못 믿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찬물 샤워만 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샤워 끝나고 1분 이내로만 해요추위를 워낙 많이 타서 추위를 극복할 수만 있으면 다 해 보고 싶기는 한데 겁이 나서 그런지 최대한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하고 싶네요.

 

 

<윔 호프 호흡법 후기>

유튜브에도 이 윔호프 호흡법 후기가 꽤 있어서 영상을 보면서 저도 여러 번 해 봤습니다.

저는 평소에 숨을 얕게 쉬는 편이라 숨을 크게 들이쉬고 내쉬는 것 자체가 힘들더라구요.

크게 들이쉴 때 자꾸 왼쪽 어깨가 아프기도 하고요.

그런데 몇 번 하다보니까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명량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일 하려고 하는데 깜빡하는 바람에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씩만 해 오고 있어요.

얼마나 건강해졌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면역 증진을 위해서 더 열심히 해 보려고 합니다.

이 호흡법이랑 찬물샤워를 열심히 해서 추위를 덜 타는 몸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면역최강튼튼이가 되어 감기나 코로나에 걸리지 않기를 바랄 뿐 입니다.

 

 

이 분 팔로워가 69만명이 넘네요. 한국어 자막은 없는 것 같아요.

저 "Wim Hof's take on Coronavirus(COVID-19)"가 눈에 띄네요. 

유튜브 외에도 윔 호프가 직접 설명하는 내용이 넷플릭스에 나오니까요(+한국자막)

귀네스펠트로의 웰빙실험실 1화를 보시는 것을 아주 아주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